공기가 없는 지구를 상상해 보았는가?
『호흡이 있는 모든 것들로 주를 찬양케 하라. 너희는 주를 찬양할지어다.』 (시 150:6)
“공기”가 없는 지구를 상상해 보았는가?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공기 중에 산소가 필요하므로, 공기가 없다면 생명을 유지할 수가 없다. 소리는 공기를 통해 전달되므로 소리도 들을 수 없다. 공기는 날씨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기후도 크게 달라질 것이다. 새, 나비, 비행기 등은 공기를 이용하여 날아다니므로 공기가 없다면 이들은 날 수 없다. 하나님께서 지구에 공기를 주시지 않았다면 어떠한 생명체도 존재할 수 없을 것이다. 이처럼 공기는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. 인간의 창조만 보아도 『주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의 콧구멍에다 생명의 호흡을 불어넣으시니, 사람이 살아 있는 혼이』(창 2:7) 되었다. 한낱 흙덩이에 불과했던 사람의 형상에 하나님께서 호흡을 불어 넣으심으로써 살아 있는 혼이 되어 숨을 쉬게 된 것이다. 그 뒤 사람은 하나님께서 마련해 놓으신 공기를 마심으로써 육체의 생명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. 하나님께서 호흡이 있는 피조물을 창조하신 목적이 무엇인가? 다산하고 번성하여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려는 데 있다. 당신은 하나님께서 선물로 값없이 주신 공기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가? 구원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값없이 받을 수 있다.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아 하나님을 찬양하라. 하나님께서는 구원받은 자녀들의 찬양만을 기쁘게 받으신다.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보혈을 통해 주신 영원한 생명도 우리가 늘 마시는 공기처럼 하나님께서 값없이 주신 하늘의 선물이다.
"모든 생물의 혼과 모든 인류의 호흡이 그의 손 안에 있느니라(욥 12:10)."